본문 바로가기

쏘카 배달 반납 방법 | 쏘카 조기반납 | 그린카 비교

반응형

애들을 데리고 근처에 병원을 갈려고 하는데 2Km 밖에 되지 않아서 택시 잡기도 어렵고, 타도 내가 돈내고 타는데 눈치가 보였습니다. 애들도 2명이라 번거롭구요. 

 

그래서 차량공유서비스를 찾아봤는데요. 쏘카존에서 빌리는 방법, 쏘카 배달 받는 방법 그리고 어쩌다가 그린카를 사용하게 되었는지도 안내드리겠습니다.

 

 

 

 

 

쏘카란?

렌트카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통 하루 이상 차를 빌려서 타야 하는 경우 사용하는데요. 1~2시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쏘카 입니다. 

 

 

쏘카 빌리는 방법

쏘카를 빌리는 방법은 쏘카존에 가서 빌리는 방법과 배달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쏘카존에 가서 빌리게 되면 가격이 더 저렴한데요. 거리가 멀거나 쏘카존을 방문할 상황이 아니라면 지정한 장소에 차를 배달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쏘카 존을 방문하여 빌리는 방법

 

  1. '쏘카' 키워드를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로그인 합니다.
  2. 쏘카에서 현재위치를 기준으로 대여하고자 하는 쏘카존을 찾아봅니다. 저는 공영주차장이 쏘카존이었습니다.
  3. 원하는 차량을 선택합니다.
  4. 보험을 선택합니다.(보험 자차 부담에 따라 5만원, 30만원, 70만원으로 나뉩니다. 자차부담이 낮을 수록 보험금이 올라갑니다)
  5. 결재정보를 확인 합니다.
  6. 예약 시간에 맞춰서 대여 장소에 도착합니다.  자동차를 찾기가 어렵다면 쏘카앱을 통해 클락션을 울려서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차량 사용 10분전부터 자동차 문을 열 수 있습니다.
  7. 사용하기전에 차량을 다양한 각도에서 9장의 사진을 찍습니다. 책임 문제를 확실하게 하기 위한 부분 입니다.
  8. 이제 차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보험료로 차량 렌트비용은 차량 탑승전에 결제하고 , 주행거리는 km 당 측정해서 차량 사용 후 요금을 제공합니다.

 

차량 대여 서비스를 자주 사용한다면 쏘카패스 라고 정기결제 상품을 사용하시면 주중, 주말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개월,6개월, 3개월, 1개월로 나눠서 결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장거리를 운전하다보면 1명이 다 운전하기 힘들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동승운전자 쏘카 회원 1명 지정이 가능합니다. 그 외 예약 시간이 다가오면 기름양 확인이 가능하고, 주유할 떄는 본인이 직접하는 것이 아닌 운전석 왼쪽 상단에 꽃혀 있는 주유카드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기름값은 이미 Km 당 요금으로 이용자가 결제를 할 것이니까요.

 

쏘카 배달 서비스

반납할 떄도 반납 위치와 시간 지정시 가지러오는 서비스인데요. 대신 쏘카 배달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사용 시간이 4시간 이상 일 때만 가능합니다. 

 

배달을 받는 다는 것 외에는 쏘카존에서 대여하는 것과 다른 점이 없습니다. 그리고 운행을 하다보면 이용 시간을 맞추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떄는 연장을 하거나 조기반납을 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뒷타임에 대여가 잡혀 있다면 연장이 안되서 벌금을 내야 합니다. 조기반납의 경우 쏘카에서는 5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방식 입니다. 단 최소 10분 ~ 최대 10시간 까지만 가능합니다.

 

 

 

쏘카존이 없거나 4시간 이하로 상용해서 배달 서비스도 사용할 수 없다면?

그런데 결론적으로 저는 쏘카 대신 그린카를 사용했는데요.  우선 근처에 쏘카존이 없었습니다. 왕복 20분을 걸어서 왔다갔다 해야하므로 쏘카존 사용은 어려웠습니다. 배달을 할려고 하니 4시간 이상을 사용해야 된다고 해서 그러면 요금이 너무 많이 나와서 사용할 수가 없었는데요.

 

택시를 사용하기에는 단거리라서 잘 안잡히고 타더라도 눈치보이구요. 그때 쏘카를 검색할 떄 같이 나왔던 그린카가 떠올라서 설치해서 그린카존을 검색해봤습니다. 다행히 바로 아파트옆 공영주차장에 그린카가 종류나 차량은 적지만 있었습니다. 

 

쏘카는 차량이 다양하고 수도 많지만 한곳에 집중된 것 같고 그린카는 차량종류나 댓수는 적지만 넓게 분포시켜 놓는 것 같았습니다.거기다 요금도 그린카가 KT포인트 20% 할인 및 기본 할인을 많이 해줘서 왕복 택시값보다 적게 나왔네요.

 

쏘카 대여방법이나 그린카 대여방법은 전체적으로 봤을 떄 다른 점이 거의 없습니다. 쌍둥이 같다고나 할까요? 그린카는 15분 전부터 자동차 문을 열 수 있는 정도랑 쏘카패스가 없는 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